[FETV=장명희 기자] 온라인 셀러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이어오고 있는 사방넷이 셀러들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신규 기능들을 선보였다.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이 제공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서비스 ‘사방넷’은 각종 상품 관련 정보들을 쇼핑몰에 자동으로 송수신하는 ‘스케줄러’와 ‘이미지 호스팅’ 기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스케줄러’는 쇼핑몰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 및 주문 정보를 사방넷에서 쇼핑몰로 자동 송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셀러들은 주문과 C/S 문의 수집, 상품 판매가 변경 등 매일 반복해서 처리하던 쇼핑몰 관리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상품별 재고 수량 실시간 수집이 가능하여 상품이 품절될 경우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쇼핑몰에 상품 상세페이지 등록을 위한 필수 서비스인 ‘이미지호스팅’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는 쇼핑몰에 진열되는 상품이미지에 대한 안정적인 노출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며, 고객사 편의를 위해 업계 최초로 무료 제공, 트래픽 용량 또한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정연섭 다우기술 커머스부문 본부장은 “사방넷은 이미 업계 최다 수준의 연동 쇼핑몰 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올 한해 크림, 쇼피, 알리익스프레스 등 20여 개의 신규 연동 쇼핑몰을 추가했고, 쇼핑몰 연동 개발에 대한 꾸준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롭게 오픈한 ‘스케줄러’와 ‘이미지호스팅’은 한층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이다. 사방넷은 셀러들의 업무 및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방넷은 상품에 대한 연관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며, 키워드 몇 개만 입력하면 CS문의 답변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사방넷 AI 서비스를 최근 출시한 바 있다. ‘스케줄러’와 ‘이미지호스팅’에 대한 상세 내용은 사방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