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여름방학이 끝나고 2학기 개학 직후, 곧바로 중학교 영어듣기능력평가가 시행된다.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이 주관하는 영어듣기능력평가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치러지며, 시험 점수가 중학교 내신 성적에 반영될 수 있어 중요한 시험 중 하나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최신 출제 경향을 완벽 분석한 강의부터 다양한 기출 자료까지, 시험 고득점을 위한 ‘영어듣기능력평가 풀서비스’를 오픈했다.
먼저 밀크티중학은 영어듣기능력평가 만점 전략으로 체계적인 5단계 학습을 제시했다. ▲유형 학습 강의를 들으며 최신 출제 경향 파악하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매일 Listening’으로 취약한 유형 학습하기 ▲기출 시험 응시하여 실전 감각 키우기 ▲‘오답 high 5’로 오답률 높은 문제만 집중 연습하기 ▲모의고사 풀이 강의로 시점 직전 마무리하기 등이다.
특히 밀크T중학의 ‘기적의 영·듣·평’ 강좌는 영어 듣기 공부법부터 빈출 어휘, 문제 유형별 풀이 핵심 전략만 쏙쏙 뽑아 쉽고 꼼꼼하게 알려줘, 시험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지난 4월 치러진 ‘제1회 영어듣기능력평가’ 해설강의와 기출자료를 밀크티중학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9월 시험 종료 후 순차적으로 시험지와 정답지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밀크T중학 관계자는 “영어 듣기 영역은 단기간에 실력을 올리기 어려운 과목 중 하나다. 그래서 밀크티중학은 업계 최다 영어듣기 인강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취약점 분석으로, 보다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밀크T중학은 중학생들의 2학기 공부 의욕을 높이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밀크티중학 무료체험 신청 시 과목별 내신 대비 강좌와 평가 서비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 신청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