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과 왕의 만남"...프리드라이프가 최수종과 9년간 동행한 이유

등록 2024.07.25 09:47:53 수정 2024.07.25 09:56:19

사극 왕역서 보여준 '리더십'과 상조업계 '리딩' 위상 맞아 떨어져

 

[FETV=임종현 기자] 프리드라이프가 배우 최수종과 9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수종은 2016년 프리드라이프의 전속 모델로 발탁돼 친근하면서도 품격있는 이미지를 통해 상조 서비스의 가치를 널리 전달하고 상조업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기여해왔다.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와 사극에서 주로 왕(王) 역할을 맡는 최수종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다.

 

25일 상조업계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는 최수종과 함께 브랜드 광고 ‘장례도 1위답게’를 지난 22일 론칭했다. 광고에서 최수종은 프리드라이프가 11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철학이 서비스 품질 강화 노력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선진 장례문화를 리딩하는 프리드라이프의 핵심 장례 서비스인 ▲24시간 출동 서비스 ▲국가장 등 VIP 의전 노하우 ▲전국 업계 최다 프리미엄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 ▲장례 토털 케어 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22년 ‘프리드라이프 더하기 편’을 공개,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에 프리드라이프의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가 더해지며 만들어지는 고객 만족의 장면을 담았다. 영상 마지막에는 최수종이 출연해 ‘늘 당신의 삶과 함께’라는 메인 슬로건과 함께 업계 1위로서의 자신감을 신뢰감 있게 전달했다. 

 

프리드라이프는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상조 업계를 리딩하고 있다. 변화하는 라이프에 발맞춰 웨딩, 크루즈 여행, 호텔&리조트 바우처, 홈 인테리어, 수연, 돌잔치, 교육,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직영 장례식장 이용 우대, 유가족 심리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최수종을 전속 모델로 기용한 이후, 신규 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했다. 최수종의 높은 인지도 덕분에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신뢰성을 포함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제고됐다는 설명이다.

 

실제 프리드라이프의 선수금은 지난 9년 간 4배 증가했다. 2016년 6월 5909억원에서 올해 6월 말 기준 누적 선수금은 2조3980억원으로, 300% 이상 증가했다. 누적 회원수는 221만명에 달하며, 총 자산은 2조7600억원으로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선수금은 상조 기업이 가입자들에게 미리받은 부금의 총액으로, 상조기업의 경영 성과를 가늠하는 척도로 사용된다.

 

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최수종 배우가 다수 극을 통해 왕과 장군역으로 보여준 위기를 타개하고 승리를 이끌어가는 리더십 넘치는 이미지는 상조업계 리딩기업으로 상조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가는 프리드라이프의 브랜드 이미지와도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임종현 기자 jhyun9309@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명칭: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편집국장: 정해균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23, 901호(여의도동,산정빌딩)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