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배송·음원 발매…갤럭시Z에 진심인 삼성전자

등록 2024.07.18 08:51:48 수정 2024.07.18 10:29:50

삼성전자, 국내 첫 모바일 드론배송…섬 지역 스마트폰·태블릿 등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갤럭시 브랜드음원 공개도…‘개방성’ 강조
“갤럭시Z 폴드·플립6, 완성도 자신…모바일 AI 대중화도 가속”

 

[FETV=김창수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으로 하반기 모바일 대전(大戰) 막을 연 가운데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섬 지역에 드론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K팝 그룹과 갤럭시 브랜드 음원 발매 등 판촉 폭을 넓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완성도 높은 갤럭시Z 폴드·플립6 신제품을 무기로 모바일 인공지능(AI) 외연 확대에 본격 나선다는 복안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배송은 19일부터 제주도·여수·통영 인근 섬 지역에서 실시된다. 이는 모바일 제품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국내 첫 사례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 연계 진행된다. 지자체별로 구축된 드론 기기, 이착륙 구역, 관제 시스템 등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 배송을 활용하면 선박 운항 종료 후에도 진행이 가능해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론 배송 서비스는 지난달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향후 적재 중량 10kg 이하 스마트폰·태블릿·버즈·워치 등 갤럭시 모바일 품목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K팝 아티스트와 손잡고 갤럭시 브랜드 음원을 발매, MZ세대 수요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자는 인기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협업, 새로운 갤럭시 브랜드 음원 ‘Open Always Wins(오픈 올웨이즈 윈즈)’를 17일 멜론, 유튜브 뮤직 등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플립6 등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브랜드 가치인 ‘개방성(Openness)’ 강조를 위해 갤럭시 앰배서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음원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열린 마음으로 모두가 협력해 도전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열 수 있다는 의미인 ‘Open always wins’를 앞서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로 공개한 바 있다.

 

Open Always Wins는 에너지 넘치는 기타 사운드와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 곡이다. 열린 마음으로 목표에 도전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수빈, 연준, 태현, 휴닝카이가 작사에 참여해 ‘개방성’에 대한 진솔한 감정과 경험을 녹여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이색 마케팅에 더해 신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굳혀나가겠다는 복안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10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갤럭시 언팩’ 행사 후 기자 간담회에서 “지난 2019년부터 폴더블폰 시장 선두 자리를 지켜 온 삼성전자는 이를 갤럭시 AI로 진보시켜 2024년에도 폴더블 리더십을 지켜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노 사장은 아울러 “이번 폴더블 시리즈를 준비하며 카메라, 배터리 성능, 내구성 강화 등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하지 않고 완성도 있게 준비했다”며 “이번 갤럭시 Z6 시리즈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김창수 기자 crucifygatz@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명칭: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편집국장: 정해균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23, 901호(여의도동,산정빌딩)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