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남주 기자]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크리스마스 한정판 에디션이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타임스퀘어 등 랜드마크에 한정판 에디션 대형 캔트리 설치하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 맥주 하나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로 4번째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주요 상권내 업소와 마트 등 소비자 접점에서 '에디션 캔트리' 를 설치,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올해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하이트진로 홍보존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대형 캔트리를 제작했다. 캔트리는 가로 1.8m, 높이 2.9m크기로, 3주간의 제작 준비 과정을 거쳐 크리스마스 에디션 캔 5000여개로 만들었다.
‘2018 에디션’은 산타와 루돌프를 활용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귀여움을 강조해 크리스마스 트리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움직이는 포토존도 함께 설치해 색다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 쇼핑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 선사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대형 캔트리를 연말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호텔 검색 엔진 호텔스컴바인과의 협업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호텔스컴바인 연계 호텔 8개에 '크리스마스 에디션 룸'을 마련하고 룸 내부와 호텔 로비에 에디션 캔트리를 설치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캔트리는 호텔을 찾는 고객들도 독특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게 하이트진로측 설명이다.
캔으로 제작한 크리스마트트리는 인기가 높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직접 캔트리를 제작하거나, 메시지를 에디션 캔에 적어 소원 카드로 활용하는 분위기도 온라인.SNS 등을 중심으로 확산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직접 만든 ‘에디션 트리’ '캔 카드' 인증샷이 이어지며 관련 게시물이 400여건 이상 검색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에디션의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캔트리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해 업소나 대형마트 등에서도 관심이 많고, 실제 물량 요청이 많다"며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지속 제공함으로써 긍정적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