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이커머스 쩐의 전쟁 참전···빅스마일데이에 ‘1000억’ 투자

등록 2024.04.28 06:00:00 수정 2024.04.28 06:00:08

[FETV=박지수 기자] G마켓이 5월 빅스마일데이에 고객 혜택 비용으로 약 1000억원 규모를 투자한다고 28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로 5월과 11월 두 차례 열린다. 

 

G마켓에 따르면 이는 기존 빅스마일데이 행사 투입비용의 두배에 달하는 규모다. 알리·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공세에 맞불을 놓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할인쿠폰과 카드 할인 등 가격 혜택으로 700억원 상당을 투입한다. 먼저 상품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650억가량을 투입한다.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는 카드사 할인 규모도 역대 최대규모인 50억 이상을 확보했다.

 

멤버십 혜택 강화에도 100억 이상 쏟아 붓는다. 5월 한달간 멤버십(신세계유니버스클럽)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기존 대비 84% 싼 4900원에 선보이는데, 가입 즉시 연회비 3배에 달하는 1만4900원의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추가로 가입시 1년 무료 연장혜택도 준다. 전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용 특가상품을 마련하고, 관련 이벤트에도 투입비용을 늘려 멤버십 체감 혜택을 크게 확대한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도 200억 수준으로 확대한다. 빅스마일데이 한정 특가 상품도 늘리고, 일부는 비용을 투입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로보락에서 5월 초 새롭게 출시 예정인 신제품을 단독 할인해 국내 최저가에 판다.

 

올해로 13회차를 맞는 이번 빅스마일데이 행사는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은 “3만여 중소셀러와 함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내놓는 만큼 고객 반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지수 기자 kjh_5622@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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