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가 해양수산부가 주관해 진행하는 ‘2024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온라인몰 부문 사업자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제공] ](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105/art_17064884710672_26a073.jpg)
[FETV=박지수 기자] 리테일앤인사이트가 ‘2024년 대한민국 수산대전’ 온라인몰 부문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수산대전 온라인몰 사업자로 선정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지역마트에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를 제공하고 있다.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주관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연중 행사를 통해 국내산 수산물 품목에 20~30%까지 할인을 지원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토마토를 사용하는 동네마트 전국 4000여개를 통합해 일반 대기업 및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동네마트에서도 수산물 할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곧 다가올 설 명절 및 지난 16일 정부가 발표한 설 명절 민생안정 대책 일환에 따라 수산물 할인을 30%까지 확대하고, 추가로 리테일앤인사이트 자체 예산을 더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설 성수품 구입이 가능하다.
이새롬 리테일앤인사이트 수산대전 사업 총괄은 “금번 ‘수산대전 사업자 2년 연속 선정’은 전국 4천여개의 개별 소상공인 및 동네마트에게도 정부 지원사업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한 토마토만의 경쟁력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