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은 새우를 잘게 다져 넣던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원물을 통째로 넣은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생산해 인접 국가로 수출하는 C2C(국가 간 생산→수출) 방식으로 베트남 키즈나 공장에서 만들어 국내로 역수출됐다.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됐으며, 소비자 반응을 살핀 후 수출 국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에 이어 왕만두와 수제형 딤섬 등 내년에는 신제품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왕교자에 이은 ‘대형 신제품’으로 키워 정체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반등시키고, 테스트베드인 한국에서 검증을 마친 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라며, “국가 간 경계 없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냉동만두 시장 1위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