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KB라이프생명 본사. [사진 KB라이프생명]](http://www.fetv.co.kr/data/photos/20231148/art_17013039825749_379152.jpg)
[FETV=장기영 기자] KB라이프생명 산하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하 KB라이프재단)은 30일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금융공모전은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이고 우수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KB라이프재단은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꿈이 쑥쑥 경제가 쏙쏙 보드게임’으로 금융교육 우수 프로그램 부문 상을 받았다. 보드게임을 통해 금융에 대한 건전한 인식 확립하고 올바른 소비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KB라이프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KB라이프 경제교실’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부터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보다 즐겁게 저축과 투자, 보험 등의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편했다.
KB라이프재단 관계자는 “아이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제, 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보드게임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경제 인식 확립과 가치 판단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