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허지현 기자] 제약업체들이 추석대목을 앞두고 마케팅 활동으로 분주해지고 있다. 고마웠던 사람,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제약사들은 친근함을 키워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도 추석을 맞아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동아제약의 공식 온라인몰 '디몰'에서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물가 시대를 마주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소비재를 경제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얼리버드 이벤트’는 50% 할인 쿠폰 제공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일주일 동안 가장 많이 구매를 한 구매왕 5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증정한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3명을 선정해 10만원 페이백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혈행 전문 브랜드 ‘써큐란’, 잇몸질환 구강청결제 ‘검가드’,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등 동아제약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동아제약은 지인 및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 높은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했다. 공식몰 디몰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주소를 기재하지 않아도 원하는 이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선물하기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 기프트 카드’도 같이 배송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동화약품은 경구용 복합 소화효소제 '활짝정'을 출시했다. 클래시스는 '시프트에이지 하이 인텐스 안티에이징 크림 듀오'를 출시한 첫 날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헥토헬스케어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1200'을 선보이며 신제품 대열에 합류했다. 아울러 HLB제약의 관절 브랜드 콴첼은 추석을 맞아 방윤정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 한정판을 선보였다.
광동제약과 LF가 추석을 앞두고 손을 잡고 '여유 가득 초가을 브런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식의 계절인 가을과 풍요와 여유, 즐거움을 만끽하는 추석을 맞이해 맛있는 브런치를 선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14일까지 광동제약·LF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여유 가득한 브런치를 함께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체험단 응모를 할 수 있다.
광동제약·LF푸드의 각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총 40명의 체험단을 선정하여 '크라제 뽀모도로 스파게티와 봉골레 스파게티' 2묶음 2팩과 '허니아이스티 비앙떼 500ml' 24입 1박스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광동제약·LF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공지와 함께 개별 메시지를 통해 9월 18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추석 맞이 이벤트 '골드바를 찾아라!'를 실시한다. 장대원의 깜짝 이벤트인 '골드바를 찾아라!'는 오는 22일까지 이어지는 행사로 장대원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이벤트가 응모가 되는 시스템이다. 경품은 '골드바 10돈'으로 1돈의 골드바가 총 10개의 제품에 동봉되어 발송될 예정이다. 수령자가 제품을 개봉하는 즉시 당첨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장대원은 추석 맞이 이벤트 '골드바를 찾아라!' 뿐 아니라 추석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제품의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유기농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선물 세트’, ‘면역엔 6년근 홍삼 스틱 선물 세트’, ‘장대원 원데이 밸런스 멀티팩 선물 세트’ 등을 최대 86%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 신규 회원 및 첫 구매 회원에게도 특별가 구매·쿠폰팩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