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허지현 기자] 한섬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를 오픈한다. 매장 및 MD 구성을 차별화해 MZ고객들에게 다양한 신진 브랜드와 체험형 공간을 선보여 고객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매장 구성의 경우 쇼핑과 F&B를 동시에 즐기는 MZ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카페 공간을 함께 선보였다. 1층과 2층에는 팝업 전용 공간으로 조성해 ZM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여 활용할 예정이다.
MD 구성 역시 MZ세대들의 취향에 초점을 맞췄다.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 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큐레이션한 국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 개를 선보인다.
한섬 관계자는 “EQL GROVE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신진 브랜드들이 고객 반응을 살펴 오프라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場)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