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앱 출시

등록 2023.04.03 09:20:13 수정 2023.04.03 09:20:21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앱 출시…고객 직접 만나 지역채널 커머스 다양한 의견 청취 
첫 구매 및 앱 설치 고객 대상 최대 20% 할인 쿠폰 지급…선물하기 기능 추가∙쿠폰 혜택 확대 

 

[FETV=최명진 기자] 제철 먹거리를 산지 직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가 더욱 편리해진다. 지역채널 커머스 전용 앱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전국 팔도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LG헬로비전은 3일(월)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 구매가 곧 농가의 안정적 소득으로 연결되는 지역채널 커머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철장터>는 ‘커머스 고객 분석 및 경험 발굴’ 연중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과 유통 방식 등의 개선 방안을 찾아나가고 있다. <제철장터>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발굴하고 이를 지역채널 커머스 사업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앱 출시 역시 이러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철장터> 앱은 △선물하기 기능 추가 △검색 및 추천 기능 강화 △쿠폰/포인트 혜택 확대 등이 특징이다. 앱을 새롭게 론칭하면서 기존에 있었던 PC와 모바일 웹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먼저, <제철장터> 앱은 지역 특산물을 가까운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제철장터>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 선물 받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만 알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도 더욱 강화했다. 최근 검색과 추천 검색 등 기능을 세분화해 상품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검색 결과에 연관 식품이나 기획전을 함께 추천해,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들을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도록 했다. 

 

앱 출시를 하면서 기존에는 없었던 쿠폰과 포인트 혜택도 확대했다. LG헬로비전은 <제철장터> 앱 론칭을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구매 고객과 앱 설치 고객 등을 대상으로 최대 1만 원 할인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새롭게 출시한 <제철장터> 앱을 통해 고객들이 전국 각지 신선한 먹거리를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는 산지와 소비자를 연결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힘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농가를 발굴하고, 판로 지원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 소득과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명진 기자 ugaia7@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법인명: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