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네오 QLED 98형 신제품 출시...프리미엄 시장 공략

등록 2022.08.21 14:39:06

 

[FETV=권지현 기자] 삼성전자가 초대형·프리미엄 TV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 98형 신제품을 22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98형 신제품(QNB100)은 4K 해상도로, 기존 98형 대비 화질과 사운드가 대폭 개선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크린의 두께를 줄이고 베젤(테두리)과 뒷면 모두 금속 재질로 제작하는 등 기존 제품 대비 다양한 차별점을 갖춘 초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신제품은 '네오 퀀텀 매트릭스' 기술로 빛의 밝기를 1만6384단계(14비트)로 세밀하게 조정해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고 '퀀텀 HDR 5000'을 적용해 최대 5000니트(nit) 밝기에서 HDR 영상을 효과적으로 표현한다. 또 '네오 퀀텀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영상 특성에 따라 화질을 최적화함으로써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사운드의 경우 4개의 우퍼로 120W(와트) 6.4.4채널을 지원하는 '시네마 무빙 사운드'(OTS)가 탑재됐다. 이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를 통해 몰입감을 강화하고 사운드바와 TV의 스피커를 모두 사용해 현장감을 극대화한 'Q 심포니'도 적용됐다.

 

외형적으로는 화면 베젤과 뒷면 모두 금속 소재를 사용한 '풀메탈'(Full Metal) 디자인이 적용됐고, 기존 98형 대비 두께를 35% 이상 줄여 19.9㎜의 슬림한 디자인을 갖췄다.

 

이외 Neo QLED 8K 제품에 적용하던 '4멀티뷰' 기능이 탑재돼 한 대의 TV에서 서로 다른 4K 화면 4개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게 됐다.



권지현 기자 jhgwon1@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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