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교보생명은 알파(α)세대와 Z세대를 위한 상해, 질병 보장 특화보험 ‘교보 응원해요 알지(αz)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알지보장보험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해와 질병에 보장을 확대한 상품이다.
상품명의 알파세대는 1980~1990년대 중반 출생한 밀레니엄세대의 자녀 세대로, 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한 이들을 칭한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알파세대의 전 세대를 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을 통해 재해장해와 화상 및 부식, 재해 또는 질병으로 장애 치료를 보장한다. 외모에 민감한 청소년들을 위해 화상치료 수술비, 특정외모상해 수술비, 재해흉터 복원 치료비, 성장장애 관련 질병 입원비 등도 보장한다.
또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무릎인대 파열과 연골 손상 수술비, 재해로 인한 골절과 깁스 치료비를 지급한다.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면 응급실 내원비와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독감, 기흉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교육비나 재활치료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재해장해 연금, 장해발생 위로금도 신설했다.
가입 연령은 10세부터 25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20·30년 만기 중 선택 가능하다.
최두호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대해 맞춤형 보장 혜택을 제공해 알파세대와 Z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