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5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조사에서 고객센터 직원들의 업무지식, 설명 능력, 경청 태도 등의 항목이 만점을 받았다.
동양생명은 고객센터 방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애인, 고령자 등 금융 취약계층을 응대하는 전담직원 지정 제도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고객들의 보험료 납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 서비스를 개시했다. 청약을 확정한 고객이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부를 희망하면 초회보험료는 물론, 계속보험료까지 납부할 수 있게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KSQI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5년 연속 고객접점부문 생보업계 1위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