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여름시즌 한정 메뉴 인기…전년대비 판매량 230% 증가

등록 2022.06.28 15:20:01 수정 2022.06.28 15:20:09

 

[FETV=김수식 기자]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 기대감에 따라 드롭탑이 이르게 출시한 여름 신메뉴의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드롭탑이 최근 출시한 여름 신메뉴의 5~6월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평균 기준 매출은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전년 동기간 대비 228%, 판매량도 230%가 증가했다.

 

여름 신메뉴 가운데에서는 여름 시즌의 시그니처로 ‘수박’을 사용한 꿀수박스무디의 반응이 가장 좋았다. 꿀수박 스무디에 이어 꿀복숭아 스무디와 샤인머스캣 에이드가 그 뒤를 이었다.

 

드롭탑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올 여름을 겨냥해 다인용 빙수 ‘아이스탑’, 1인빙수 ‘아이스컵’, 꿀수박 스무디, 꿀복숭아 스무디, 샤인머스캣 에이드 등 15종의 신메뉴를 전국 가맹점에 출시한 바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청량감과 시원함을 줄 수 있는 제철 과일로 수박이나 샤인머스캣 등을 활용해 평범하지만 여름에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 시했고, 무더위가 본격화하면서 한정 판매라는 희소성의 가치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여름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본격 휴가철이 시작되는 7~8월에도 판매량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수식 기자 imks84@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법인명: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