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멈추지 않는 혼돈의 콜라보, 펄어비스 ‘24블랙’ 직접 가보니

등록 2022.06.03 10:28:05 수정 2022.06.03 10:32:15

펄어비스 검은사막, 껌·속옷·돌침대 등 특색있는 콜라보 눈길
이마트24와 협업으로 삼청동 팝업스토어 ‘24블랙’ 오픈
펄어비스 “앞으로 더 기상천외한 콜라보 준비...기대바란다”

 

[FETV=최명진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과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와 콜라보를 통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팝업스토어 24블랙을 오픈했다. 펄어비스는 매번 검은사막을 이용한 특색있는 콜라보를 펼쳐왔기에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현장을 직접 찾아가봤다.

 

펄어비스는 그동안 검은사막을 이용한 많은 콜라보를 진행해왔다. ‘껌은사막’, ‘김은사막’ 등 식품과의 콜라보를 시작해 샴푸 브랜드와 협업한 ‘감은사막’, 속옷 ‘검은사각’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장수돌침대와의 협업을 통해 ‘검은돌침대’까지 선보이면서 누리꾼들에게 ‘혼돈의 콜라보’라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그리고 이번 삼청동 이마트24를 활용해 마련된 24블랙은 외견부터 편의점이 아닌 의류나 화장품, 명품 매장이 연상됐다. 고풍스럽고 세련된 삼청동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느낌이다. 외벽에는 콘셉트에 맞는 모델 사진이 걸려있지만 들고 있는 것은 햄버거와 삼각김밥이었다.

 

 

1층은 일반 고객들을 위한 평범한 편의점의 모습이지만 매장 2층에 들어서면 온통 검은색으로 포장된듯한 24블랙이 모습을 드러낸다. 2층으로 진입하기 전, 계단 우측에는 검은사막의 캐릭터로 꾸밀 수 있는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다.

 

 

2층에 들어서면 검은사막의 마스코트 흑정령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의 디오라마가 꾸며져있었다. 또한 실제 명품 아이템을 전시해 매장 내 스텝들이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된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는 것이 매장 직원의 설명이다.

 

 

반대쪽에 들어서자 이번 콜라보 메뉴를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돼있었다. 검은버거, 검은사각 등 플라스틱 음식 모형 위에는 마찬가지로 명품 가방이나 구두를 소개하는 듯한 메뉴 소개가 눈길을 끌었다.

 

굿즈 매대는 의외로 평범한 모습이었지만 식품 진열대는 햄버거, 찰떡부터 시작해 과자나 음료마저 전부 검은색으로 통일했다. 펄어비스가 지금까지 보여준 콜라보다운 광기와 집착이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고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있다. 이마트24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하면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4일부터 12일에는 오후 2시부터 9900원이상을 구매하는 선착순 50명에게 검은사막 굿즈를 랜덤 증정한다.

 

 

펄어비스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엉뚱한 콜라보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의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혜택을 늘리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즐거움 확대를 위해 기상천외한 이색 제휴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검은사막 콜라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명진 기자 ugaia7@fetv.co.kr
Copyright @FETV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FETV | 법인명: ㈜뉴스컴퍼니 | 등록및발행일: 2011.03.22 | 등록번호: 서울,아01559 | 발행인·편집인: 김대종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59 레이즈빌딩 5층 | 전화: 02-2070-8316 | 팩스: 02-2070-8318 Copyright @FETV. All right reserved. FETV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