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생명,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배포

등록 2022.04.21 14:10:50

 

[FETV=권지현 기자] NH농협생명은 '새로운 모두레(1사1교)'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계정에 등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육콘텐츠는 기존 초등학교 기초 공통 교육 동영상에 더해 고학년용 교육 동영상까지 추가 제작했다. 동영상에는 농협생명 마스코트인 코리와 어린이 경제 유튜버(쭈니맨)가 등장한다. 이 교육 콘텐츠는 경제교육과 기회비용, 저축과 투자의 차이점,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위험관리와 보험, 온라인 화폐 사용법 등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번 콘텐츠 제작은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농협생명에서는 경제·금융교육에 소외된 어린이를 지원하고자 매년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이라는 이름으로 금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448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313회 교육을 실시했다.

 

농협생명은 이번 교육콘텐츠 제공과 함께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영상 시청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우리 농촌지역에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준비를 하려고 항상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소외된 어린이도 모두 수준별 맞춤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지현 기자 jhgwon1@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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