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롯데주류, 저도 위스키 '에스코트' 2종 출시

 

[FETV=정해균 기자] 롯데주류가 2년만에 위스키 신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주류가 오는 16일부터 위스키 신제품 '에스코트 바이 스카치블루'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롯데주류가 위스키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지난 2016년 8월 ‘스카치블루킹’에 이어 2년 만이다. 

 

신사의 세심한 배려와 호위를 나타내는 단어 '에스코트(Escort)'에 롯데주류의 대표 위스키 브랜드인 '스카치블루'를 계승하는 차원에서 제품명을 정했다고 롯데주류는 설명했다.

 

롯데주류가 새롭게 선보이는 위스키 '에스코트'는 무연산 제품인 '에스코트', 17년산 위스키 '에스코트 17'의 2종이다. 바닐라, 토피사탕의 향이 달콤하게 느껴지는 에스코트의 출고가는 2만4200원, 몰트 위스키의 향긋하고 균형 잡힌 풍미가 인상적인 위스키 에스코트 17의 출고가는 3만74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450㎖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35도다. 

 

롯데주류가 저도주 위스키 신제품을 내놓은 것은 전반적인 위스키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저도주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글로벌 주류 조사업체 IWSR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위스키 판매량은 166만8000상자(1상자=9ℓ 기준)로 2007년(284만8500상자)에 비해 118만 상자 가량 감소했다. 반면 같은 기간 저도주는 69만7286상자가 팔려 전체 위스키 판매량의 절반을 넘어섰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새롭고 세련된 느낌의 저도 위스키를 선보이게 되었다" 며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에스코트가 추구하는 '신사의 위스키' 그 가치를 폭넓게 알려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