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산업


게임업계, 설 연휴 이벤트 풍성

- 게임사들, 설 맞아 다양한 이벤트 외 선물 제공

[FETV=송은정 기자] 모바일폰만 잘 활용한다면 올해 설 연휴도 심심치 않을 것 같다. 크고 작은 게임업체들이 설 연휴를 맞아 경쟁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을 계획이기 때문이다. 각 게임업체별로 준비중인 설맞이 이벤트를 알아본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에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가 다음달 1주차까지 열린다. 필드에서 몬스터를 제압하고 재료를 모아 복주머니를 만들면 ‘세뱃돈’을 획득할 수 있다. 

 

세뱃돈을 ‘행운 상점’에서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공식 포럼에서도 ‘설, 고운 맵시를 뽐내볼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찰떡 세트(30명)를 지급한다.

 

한편 공식 크리에이터 MC 모영순, CM 에이든과 CM 아이린이 명절을 맞아 각종 전래동화를 엮은 '절레(절레) 동화' 영상을 준비했다. 영상은 지난 23일 공개됐으며 이벤트를 통해 한우 스테이크 교환권 등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설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빛나는 영웅장신구 상자', '2020 설날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출석 시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하는 행운의 복판 이벤트, 2020 설날 복주머니를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29일까지 풍등을 날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풍등 날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풍등을 날려 빛나는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주문서, 마프르의 가호, UR등급 초월의 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윷놀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완료해 2020년 신년 포춘 쿠키, SR등급 일반 아가시온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모든 접속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시간 동안 버프를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 무료 보상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설날 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설날 기간을 포함한 7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체 유니폼 40% 할인 및 새해 복주머니 패키지 판매 등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다음달 6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 보드게임을 실시한다. 각종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루비, AP, 초대형 경험치 캡슐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지난 22일부터 출석만 해도 세븐나이츠 선택권, 천상의 돌, 스페셜 만능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기념 출석판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또한 일일 미션을 클리어 해 획득할 수 있는 티켓으로 참여 가능한 윷놀이 이벤트도 실시한다. 윷놀이 완주 누적 회수에 따라 신규 리르 펫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도 설을 맞이해 신규 맵 마블킹덤 출시와 함께 풍성한 게임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 MOBA 펜타스톰은 오는 27일까지 출석만 해도 총 24개의 영웅과 스킨 중 6개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설날을 맞이해 자사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 꾸미기 퍼즐 '프렌즈타운'은‘설날 프렌즈 세트’ 코스튬을 추가하고 오는 30일까지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뱃돈 모으기’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새뱃돈 블록’을 획득 할 수 있으며 블록 수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캐주얼 보드게임 ‘프렌즈마블’은 오는 29일까지 최근 업데이트된 ‘슈퍼리그’를 3판 플레이하면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구성된 ‘복주머니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캐주얼 퍼즐게임 ‘프렌즈팝’에서는 오는 27일까지 7일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명절 콘셉 프렌즈 1종’과 ‘재화 ‘등을 제공한다.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쥐띠 콘셉 프렌즈’와 ‘프렌즈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레이싱게임 ‘프렌즈레이싱’에서는 다음달 9일까지 ‘신년맞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금토일’ 3일간 출석하는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쿠션’, ‘피규어’, ‘붕붕카’ 등 최애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렌즈레이싱 굿즈’를 지급한다.

 
캐주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은 오는 26일까지 블록을 터트려 모은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복코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어피치 블록’ 대신 ‘핑크색 복코인’이 한시적으로 등장한다. 젬스톤을 구하는 모험 콘셉트의 퍼즐게임 ‘프렌즈젬’에서는 ‘설 프렌즈 세트’를 선보이고 ‘복주머니 확정 랜덤박스’를 판매한다.

 

◆엠게임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이터널시티’에서 설을 맞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은 2020년 설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현발파 지역 팔괘노인NPC(Non-player Character)에게 생명력과 내공력이 상승하는 설 맞이 특별 떡국과 만둣국을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현발파 지역의 어른 NPC에게 세뱃돈을 전달 받아 어린이NPC에게 전달하면 경험치, 기연, 게임머니 획득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 받는다. 또한 ‘신년은 아기곰과 함께’ 의뢰(퀘스트)를 완료하면 경험치와 기연 상승 효과가 있는 령수 아기곰을 획득할 수 있다.

 

대규모 국가전을 소재로 한 정통 MMORPG ‘나이트 온라인’은 다음달 18일까지 어르신들께 세배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물약이나 능력치 상승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파워업 상점에서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구매가 가능하다. 각국 본성 앞에 잔소리 유령 몬스터를 처치해 잔소리 아이템을 모아 각종 능력치 상승 보석이나 까치엄마 펫변신 주문서, 오레아드스 교환권(7일) 등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라돈 앞마당에 9시간 마다 출현하는 이벤트 몬스터 다크 드래곤의 영혼을 사냥하면 주위 이용자 모두에게 경험치 및 희귀 아이템을 제공한다.

 

축복받은 소녀NPC에게 설날 쿠폰을 통해 경험치와 달의 타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슬란트 경험치의 축복’ 퀘스트와 최고급 무기 다크나이트 무기와 프리미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희귀한 다크드래곤 사냥’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정통 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은 다음달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경험치 및 고급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설날 음식 재료와 2020 수상한 주화를 매일 제공한다. 또한 누적 일수에 따라 경자년 경험치패, 감별 초기화의 서, 혈공 승화제 등 희귀 아이템을 선물한다.

 

몬스터 사냥이나 출석체크로 획득한 설날 음식 재료로 장사 지역 이매진NPC를 통해 힘,민접, 경험치, 방어력, 등이 상승하는 모듬전, 나물무침, 갈비찜, 떡국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현대 배경의 MMORPG ‘이터널시티’는 다음달 13일까지 거대보스, 패러사이트 침공, 큐브 클리어 등을 통해 윷 아이템을 모아 구청과장NPC에게 가져가면 구청과장 윷놀이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윷놀이 한판 승부의 결과에 따라 무기 100% 강화 티켓, 인페르노 마스터피스 등의 응모권과 경험치, 체력, 지구력 회복, 용병 부활 등의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윷놀이 티켓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게임 접속 1시간이 되면 1일 1회 지급하는 신년운세 복주머니 아이템을 사용해 대길, 중길, 소길, 흉 결과에 따라 한복 코스튬과 연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