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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기업 홍보 지원...신한금융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성료

 

[FETV=유길연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16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 약 3달간 진행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발한 광고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이다. 신한금융이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팅 홍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이야기를 들은 조용병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시작하게 됐다. 특히 약 한달 간의 응모 기간 동안 250여개 이상의 스타트업 광고물이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에 접수됐다.
 
신한금융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외부 전문 자문기관과 함께 심사를 통해 최종 12개사의 광고(영상부문 6편, 인쇄부문 6편)를 선정했다. 선정된 광고들은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작년 12월부터 한 달간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디지털 미디어 및 주요 일간지 등을 통해 홍보가 이뤄졌다.
 
이 과정에서 신한금융은 프로젝트 참여기업의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제작 전문가들을 투입해 맞춤형 광고 카피 제작을 지원했다. 또 각 기업에 가장 적합한 광고 노출 매체를 선정하기 위한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한 달 간 이어진 기발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선정 기업들의 매출이 증대됐으며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또한 크게 늘었다. 또 1800만회가 넘는 유튜브 광고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기발한 광고 홈페이지 방문객 수가 22만명을 넘어섰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한 스타트업 관계자는 “기발한 광고 참여를 통해 고객들의 문의가 크게 증가하는 등 약 15%의 매출성장이 이뤄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스타트업 대표는 “애플리캐이션 다운로드 수가 급격히 증가해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급상승 앱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신한금융과 스타트업이 함께 일류(一流)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