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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정 대표의 첫 작품...AIA 바이탈리티 버디 출시

설계사가 고객에게 건강관리 조언

 

[FETV=정해균 기자] AIA생명이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달 취임 이후 저성장 극복에 힘쓰고 있는 피터 정(사진) 사장의 승부수라는 평가가 나온다.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애플리케이션 가입 고객들에게 자사 설계사들이 건강 관리를 코치해주는 'AIA 바이탈리티 버디(Buddy)'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AIA생명 설계사들이 건강 코치인 '버디'가 돼 AIA 바이탈리티 멤버십 고객들에게 건강 관리, 보험료 할인, 리워드 획득 등과 관련한 팁을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AIA생명은 지난 2018년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을 론칭, 약 150만명의 가입자로 보험사 헬스케어 앱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다.


버디들은 AIA생명 내부의 엄격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인력으로, 별도의 건강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예정이다. AIA생명은 고객의 연령과 성별, 활동 지역 등을 고려해 버디를 연결해주기로 했다. 고객들은 버디와 첫 통화에서 버비 서비스 동의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AIA생명은 버디 서비스를 통해 ‘AIA 바이탈리티 X T 건강습관’ 앱을 제한적으로 활용했던 고객들에게 양방향 소통 방식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객들은 밀착 관리를 받으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건강 증진을 통해 질병 위험도를 낮출 수 있게 된다.

 


AIA생명은 버디 서비스를 플랫폼 기반의 헬스케어 멤버십 서비스로 발전시켜 건강관련 혜택과 사용자에게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라이프 코칭 모델로 정착시킨다는 방침이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 바이탈리티 버디 서비스는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맞춤형 건강관리 팁을 제공하는 라이프 코치”라며 “국민 건강앱으로 자리매김한 바이탈리티 서비스가 실제로 고객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