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양종희 KB손보 사장, "가치중심 정도 영업 실행하자"

KB손해보험, 2020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FETV=정해균 기자]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가치 중심 성장'을 강조했다.


양 사장은 지난 2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열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에서 "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2020년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중심 정도 영업을 실행하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양 사장과 임원, 부서장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영업 부문 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하고 '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공유했다. 올해는 영업과 상품 경영전략회의로 나눠 개최함에 따라 부문별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고자 했다.


양 사장은 이 자리에서 "자신감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이를 믿는 데서 나온다"며 "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올 한해를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중심 정도 영업을 실행하자"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 임직원들의 다짐을 듣는 시간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 전사 경영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KB손보는 올해 '고객과 가치 중심의 경쟁과 혁신에 집중한 지속가능 발전'을 경영계획으로 설정하고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한 턴 어라운드와 고객 중심 마케팅 차별화, 고객접점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성과 중심의 비용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 '고객중심 경영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자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요구에 맞는 상품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B손보는 영업 경영전략회의에 이어 오는 10일 상품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해 상품 채널의 각 사업부문별'가치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