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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새 모바일 서비스 '리브 M' 본격 시행

'셀프 개통'·'친구결합' 등 새 서비스 제공

 

[FETV=유길연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리브 M(Liiv M)’을 16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리브 엠은 지난 달 고객 대상으로 베타 오픈을 실시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이날부터 ‘셀프 개통’, ‘친구결합 요금할인’ '잔연데이터 환급' 등을 새롭게 선보인고 밝혔다. 우선 모바일 웹을 통한 완전 비대면 ‘셀프개통’이 가능하다. 기존 통신사에 가입할 때는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콜 센터에 전화해야 하는데, 이런 불편함을 없앴다. 가족 뿐 아니라 친구, 직장동료 등 누구나 결합해 요금을 할인 받는 ‘친구결합 서비스’도 제공된다.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존 통신사 가족결합 할인 시 대리점에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는 것이다. 미사용 데이터를 돌려주기도 한다. 대화형 뱅킹서비스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리브 M의 실시간 데이터·요금조회 기능도 제공된다

 

아울러 금융과 통신 융합서비스도 선보인다. ‘유심(USIM) 보관서비스’는 안전한 저장소인 유심에 개인정보를 저장하며, 리브똑똑, 리브 등의 국민은행 앱 본인인증 시 필요한 정보가 자동입력돼 고객의 데이터 입력을 간소화 해준다. 오는 27일부터는 고객이 통화중에 자동입출금기(ATM) 출금이 제한되는 ‘보이스피싱 예방서비스’도 시행된다.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이 피해자의 사실 확인이나 신고를 막기 위해 전화를 끊지 못하게 한다는 점에 착안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리브 M 서비스 개통을 맞아 LTE 요금제(11GB)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기본료를 반값(2만2000원)으로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그랜드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으며, 앞으로도 혜택을 확대하고 더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