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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영예

‘다 들어줄 개’ 통해 대중적으로 풀어내…강력한 파트너십·다양한 채널 콘텐츠 확산

[FETV=송현섭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가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의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비영리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은 미국 스티비 어워드가 세계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과 성장, 홍보 등 16개 부문을 평가하는 비즈니스 국제대회다. 올해로 16번째인 이번 행사엔 74개국에서 4000여편이 출품됐다.

 

각국에서 모인 25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1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다. 금상 수상작인 생명보험재단의 청소년 자살예방 종합 프로그램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들의 극단적인 선택을 막기 위해 지난 2017년 12월 시작됐다.

 

이는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소통할 수 있는 음원과 영상으로 제작됐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재단은 또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인 SNS기반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도 구축해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시스템은 지난 2018년 9월 론칭됐고 지난 7월까지 5만건이상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재단은 자살과 자해시도를 비롯한 정신건강 고위험군 청소년들에게 신체상해 및 정신건강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줘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라고 소개했다.

 

조 이사는 또 “국제비즈니스대상을 받은 것이 기쁘지만 더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다 들어줄 개’와 함께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귀를 기울이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