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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생생한 고객 목소리 듣는다…‘CEO 현장집무실’ 운영

권역별 주요거점서 분기마다 실시…9월엔 ‘100人의 고객배심원단’ 도입

[FETV=송현섭 기자] 신한생명은 최고경영자 성대규 대표이사가 주요 거점을 찾아가는 ‘CEO 현장집무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CEO 현장집무실은 고객의 목소리를 빨리 듣고 처리해 소비자보호 분야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한 고객참여제도다. 최고경영자와 고객·설계사들간 소통에 초점을 맞춘 CEO 현장집무실은 지난 16일 경북 경주에서 처음 진행됐다.

 

이 자리엔 대구권역 고객과 설계사·지점장 27명이 현장패널로 참여했다. 성대규 사장을 비롯해 담당 부사장·본부장·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가 본사패널로 나선 점이 돋보인다.

 

고객패널은 ▲젊은 세대가 보험의 중요도를 인식하는 상품개발  ▲종신보험 가입한도 증액 ▲VIP고객에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장기유지고객 관리방식 개선 등 아이디어와 의견을 내놨다.

 

신한생명 성대규 사장은 “CEO 현장집무실은 회사의 근간인 292만여명의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라며 “소중한 의견들을 관련부서에 신속하게 전달하고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오는 9월 새 고객참여제도인 ‘100人(인)의 고객배심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매 분기 열리는 민원심의위원회에 고객배심원단이 참여해 의견과 개선방안을 내놓는 고객패널 제도다.

 

신한생명은 온라인 80명, 오프라인 20명으로 배심원을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23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