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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디지털 전환 돋보여…스마트 모바일창구 서비스 강화

생체·간편번호(PIN)·카카오페이로 인증…서비스 메뉴도 47개로 대폭 늘어

[FETV=송현섭 기자] 하나생명이 스마트 모바일창구 서비스를 강화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박차를 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증방식 다양화와 서비스 메뉴가 크게 늘어난 점이 돋보인다.
  
이번 스마트 모바일창구 서비스 개편은 청약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대부분 서비스를 모바일로 구현해 보험사나 은행창구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생명은 우선 생체인증과 간편 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이는 웹(Web)에서 앱(App)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는 물론 다른 인증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해진데 따른 것이다. 무려 47개로 대거 늘어난 서비스 메뉴도 눈길을 끈다. 고객은 모바일창구를 통해 ▲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중도인출 ▲중도급부금과 연금·만기보험금 지급 등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 대부분 업무처리가 스마트 모바일창구에서 가능해진다. 특히 최근 3개월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 조회와 보관,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예약할 수도 있다.

 

지급과 계약관련 변경을 신청할 때 서류보완이 필요하면 간편인증으로 본인을 확인한 뒤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특히 약관대출과 중도인출, 만기보험금을 포함한 일반 지급액의 신청한도를 높여 1억원이하 금액은 실시간 송금받는다, 1억원이 넘으면 30분내 송금된다.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김명구 부장은 “이번 모바일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해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부장은 또 “서류 보완과 계약자 변경 등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라며 “손님의 입장에서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