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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자동차보험 전용앱 ‘스마트 차도리’ 오픈

마일리지 등록부터 AI 수리견적·쉐이크 긴급출동 등 서비스 제공

[FETV=송현섭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자동차보험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 차도리 앱’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은 ▲자동차보험 계약관리 ▲마일리지 등록 ▲AI수리견적 ▲쉐이크(Shake) 긴급출동 ▲매거진 ▲차 도리 톡을 포함한 서비스를 받는다.

 

마일리지 등록 서비스는 계기판 앱을 활용해 사진을 찍으면 본인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 긴급출동 서비스는 위급시 앱을 켜고 휴대폰을 흔들면 스마트폰 센서로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고객이 스마트 차도리 앱으로 자동차 손상부위를 촬영하면 AI분석을 통해 예상 수리비와 우수 정비 공업사를 추천해주는 AI 수리견적 서비스도 돋보인다. 사고 충격과 소리를 감지해 사고발생 위치를 지인들에게 알려주는 사고알림이도 유용한 기능이다.


이 앱은 건강과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및 금융을 포함한 고객 관심사에 맞춰 콘텐츠를 추천하는 매거진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연휴기간 운행시 단기 운전자 변경을 비롯한 간단업무를 지원하는 차도리 톡(Talk)’ 등 메뉴도 눈길을 끈다.

 

한화손해보험 김보은 CS추진파트장은 “장기보험 특화앱 스마트 인슈에 이어 스마트 차도리 앱을 선보인다”며 “계약 및 차량관리를 할 수 있는 자동차에 특화된 앱”이라고 설명했다. 김 파트장은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체감토록 꾸준히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