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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시니어 고객에 한발 더 다가서다

고령층 대상 '모바일뱅킹 사용설명서' 제작

 

[FETV=정해균 기자] 신한은행은 시니어(고령층) 고객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모바일뱅킹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동영상으로 시니어 고객들이 디지털 금융문화에 쉽게 접근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최근 60대 이상의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5.5%에 그치는 등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소외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사용설명서’는 총 3편으로 구성되며 현재 1,2편이 배포됐다. 향후 3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1편은 ‘모바일 뱅킹 쏠(SOL) 설치편’으로 동영상 시청만으로 SOL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려주며, 모바일 뱅킹을 처음 접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제작했다. 2편은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 방법 소개한다. 3편은 큰 글씨체로 화면 설정 변경 하는 방법 등의 내용이다.

 

제작된 동영상은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과 미래설계포유 웹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고령화 사회 및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비금융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금융소외를 막고 모든 고객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