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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7회연속 인증

 

[FETV=정해균 기자]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받았다.CCM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는지 2년마다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은 2007년부터 7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게 된 것이다. 국내 인증 기업 가운데 7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은 양사를 포함, 모두 3개사에 불과하다.

 

한화생명은 ‘고객의 소리(VOC)’가 소비자 중심 경영에 있어 중요한 자원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2006년부터 고객 불만 처리 시스템인 ‘소리샘’을 도입해 운영해왔다. 2013년 이를 다시 ‘한화톡톡’으로 개편해 기존의 불만 접수·처리 업무에서 그 폭을 넓혀 예방·개선 쪽으로 중심을 두고 운영했다.

 

또 임직원·FP의 소비자보호 의식강화를 위해 매주 고객 주요 불만사항을 공유하고 매월 ‘완전판매플러스 교육방송’을 시행해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교보생명도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2011년 도입한 보장 유지 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스마트보장분석 시스템’으로 정확한 보장 분석을 제공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차별화된 VOC 통합관리시스템인 ‘소릿귀 시스템’,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상담을 위한 ‘다모아 시스템’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