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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그룹 “한국사업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도 되찾겠다”

피터 노타 보드멤버, 한국시장 중요성과 사업협력 강화 발표

[FETV=최남주 기자] BMW그룹코리아가 한국내 자동차 사업을 강화한다. 그리고 지난해 잇따른 차량 화재로 불붙은 소비 불신을 해소하기 위한 한국 소비자 타깃의 이미지 개선 노력도 총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BMW그룹코리아는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BMW 그룹 보드멤버이자 BMW 브랜드 및 세일즈, 애프터세일즈 총괄 피터 노타가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BMW 그룹의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는 이날 행사장에서 “BMW 그룹 보드멤버를 대표해 작년 이슈들로 인해 우려와 불편을 초래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며, 한국 고객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BMW는 오픈 5년만에 80만명이 방문한 BMW 드라이빙센터, 2011년 설립이래 300억원을 조성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등 한국에서 현재를 넘어 미래 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BMW의 확고한 의지는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터 노타는 이어 “미래 이동성에 있어서도 한국은 가장 혁신적인 국가로, 최근 5G기술 개발 관련해 2개의 한국 기업과 글로벌 계약을 맺었다”며 “BMW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는 이미 삼성SDI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특히 내년 말까지 규모를 2018년보다 55% 가량 확대하는 등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