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새롭게 탄생한 '푸르지오' 브랜드 발표

사람의 이야기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
4월 부터 분양예정 단지에 적용 예정

 

[FETV=김현호 기자] 대우건설이 28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철학과 디자인, 상품으로 완전히 변화된 푸르지오 브랜드를 발표했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철학부터 새롭게 정립했다.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단순히 값비싼 제품에 국한된 단어가 아닌 여유와 행복, 경험을 가꾸는 생활을 지향하는, 차원이 다른 본연의 가치에 있다고 본 대우건설은 아파트 상품의 변화가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가장 편안한 상태로 살아가기 바라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푸르지오가 그리는 프리미엄으로 규정한 대우건설은 새로운 푸르지오의 철학을 ‘The Natural Nobility’ 즉,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으로 정립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워진 푸르지오의 BI는 산들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자연의 형상을 담았다. 고급스러움, 절제미, 중후함을 상징하는 블랙이 21세기 새로운 럭셔리를 상징함에 따라 기존 푸르지오의 초록색에 고급스러운 검은색 잉크 한 방울이 떨어진 듯 모습을 보였다.

 

브랜드의 기본 철학부터 변화시킨 대우건설은 새로워진 푸르지오 브랜드에 맞춰 ▲Be Unique ▲Be Right ▲Be Gentle ▲Be Smart 등 4대 프리미엄 상품군을 정립했다.

 

Be Unique는 고객 각자의 본연의 라이프 스타일에 알맞은 차별화된 설계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가변주택, 맞춤형주택, 장수명 주택 등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푸르지오는 취향의 변화를 수용하는 다목적 플러스공간과 현관에서 미세먼지제거 및 아웃도어를 보관하는 클린공간을 활용해 ‘나만의 공간’ 활용에 초점을 맞췄다. 또 주방작업공간과 다이닝공간의 분리를 통해 주방이 집안의 중심이 되는 라운지를 적용할 예정이다.

 

Be Right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푸르지오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철학을 도입했다. 이를 위해 친환경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를 비롯해, 힐링포레스트, 테마가든, 그린놀이터 등의 시설을 배치하고 태양 집채광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블라인드 창호, 전기차 충전설비, 하이브리드 보안등과 같은 다양한 상품을 단지에 설치할 예정이다.

 

Be Gentle 은 입주자를 위한 배려와 공경의 맞춤형 서비스를 의미한다. 입주민들에게 공구를 빌려주는 ‘입주편의 렌탈 서비스’를 비롯해 ▲혼자하기 어려운 일을 도와주는 대신맨 서비스 ▲반려인들을 위한 펫사랑 커뮤니티 ▲푸른도서관 플래너 ▲새싹텃밭 ▲카페 그리너리 ▲책 나눔 서비스 등 다양한 입주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고귀한 삶과 우아한 일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Be Smart는 입주민들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최소화 시키며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스마트 솔루션을 의미한다. IoT 월패드 및 홈 IoT 시스템을 비롯해 미세먼지제거시스템인 5ZCS(5 Zones Clean-Air System)와 단지 외곽에서부터 세대 내부까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최첨단 보안시스템 5ZSS(5 Zones Security System)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입주민의 삶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커뮤니티시설·조경·외경 등 상품 전반에 걸친 혁신과 변화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가족과 이웃, 자연과 단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그리너리 라운지 (Greenery Lounge)를 도입한다. 또한 플리마켓, 피크닉, 숲속영화관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필드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하는 푸른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될 예정이다.

 

단지의 외경도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질 전망이다. 단지의 외벽은 수직적인 면의 반복을 통해 건축의 리듬감을 살리고 비정형적인 실루엣을 통해 생동감을 표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의 평면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조형성을 표현하여 푸르지오만의 프리미엄을 구현할 계획이다.

 

새롭게 발표된 푸르지오 브랜드는 4월 분양예정인 단지부터 적용할 예정이며, 입주가 얼마 남지 않은 단지에도 측면 사인에 새로운 BI가 적용되는 등 일부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푸르지오는 이름만 남기고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의 삶 본연의 고귀한 가치를 추구하는 주거상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