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박민지의 주말쇼핑]발렌타인 풍속도 바꾼다…유통업계 '이색행사'‘ 눈길

초콜릿 브랜드 대전·연인 이벤트·초콜릿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봇물’

 

[FETV=박민지 기자]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서 유통업계는 다양한 초콜릿 관련 행사를 선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초콜릿 할인 행사와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필드는 14일까지 국내외 초콜릿과 디저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렛츠 러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코엑스몰은 2030 커플 고객을 위한 초콜릿&디저트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마카롱 브랜드 ‘감프롱’,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등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인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서는 익살스러운 표정의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 ‘스위트몬스터’와의 협업으로 ‘스타필드X스위트몬스터'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스위트몬스터의 시그니처 상품인 팝콘아이스크림, 티 아포카토 등 다양한 디저트와 밸런타인데이 기프트 캐릭터 팩을 판매하고, SNS 인증샷 이벤트와 인형 뽑기 게임을 진행한다. 초콜릿 대신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뷰티&액세서리 상품도 한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는 기프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마련했다.

 

밸런타인데이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돼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남과 고양점에는 3M크기의 ‘하트 벌룬’으로 포토존을 마련하고, 위례점에는 3M 크기의 캐릭터 인형과 4M 크기의 대형 애드벌룬을 매장 정문 쪽에 구성해 볼거리, 즐길 거리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또 포토존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영화 이용권도 받을 수 있는 ‘렛츠 러브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행사 기간 동안 실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연인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IT&E는 13일까지 VR스테이션 강남점 내에 있는 VR시네마를 1시간 대여해주는 ‘프라이빗 시네마 인 VR스테이션’ 이벤트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10커플 신청을 받아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VR시네마를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VR스테이션 홈페이지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희망 대여 시간을 선택하고 밸런타인데이 패키지를 구매하면 된다.

 

현대IT&E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VR시네마 1시간 단독 이용권과 ‘신과 함께’ VR 관람권 그리고 VR스테이션내 VR어트랙션(게임) 4종을 이용할 수 있는 ‘빅4’ 티켓(2인) 및 카페테리아 이용권(1만원)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판매 가격은 15만원이다.

 

또 기본 패키지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추억을 영상으로 제작해 관람할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 패키지 플러스’도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20만원으로, 해당 패키지는 영상제작 기간 때문에 오는 10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현대IT&E는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VR스테이션 강남점을 방문한 커플 고객 중 ‘빅4’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카페테리아 이용권 1만원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IT&E는 연인과 친구들이 즐겨하는 ‘방탈출’ 콘텐츠를 VR로 즐길 수 있는 ‘방탈출 VR’도 새롭게 선보인다. ‘방탈출 VR’은 국내 VR게임 전문업체인 스코넥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콘텐츠로, 주어진 미션을 풀어 밀실을 탈출하는 기존 방탈출 게임을 VR로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마트는 ‘골든 발렌타인’를 맞아 대규모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14일까지 120억 규모의 발렌타인 대전을 열고 초콜릿, 캔디, 케익 등을 판매한다.

 

피코크의 경우 행사상품을 대폭 늘려 작년보다 18종이 많은 45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초콜릿과 캔디 등 상온상품이 주를 이뤘던 과거와는 달리 냉동·냉장 디저트를 확대했다. 이는발렌타인 데이가 단순히 초콜릿, 캔디 등을 주고받는 기념일을 넘어 친구·연인과 함께 파티를 즐기는 날로 자리잡으며 관련 먹거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캐나다에서 직소싱한 ‘피코크 블라썸파이 2종(후룻/애플, 각 280g)’을 각 3980원에 선보이고, 이탈라이 직소싱 상품인 ‘피코크 카푸치노 케익(75g*2)’도 3980원에 준비했다. 행사 기간 피코크 행사상품을 2만 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하며, 피코크 상온/냉동냉장 행사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10%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