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새내기의 “일회용컵 아웃” 선언

개인텀블러, 머그컵 사용하는 아.그.위.그. 캠페인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 통해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소속감 느껴

[FETV=최남주 기자]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이 환경분야의 대표 사회적 가치 창출 캠페인인 ‘아.그.위.그.'에 적극 참여하고 나서 주목된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시작된 2019년 상반기 신입사원 교육과정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용 텀블러와 머그컵만 사용하는 내용으로 ‘아.그.위.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은 3주 간의 연수기간 개인용 텀블러를 지급 받고, 교육장과 현장에서 일회용컵이 아닌 텀블러와 비치된 머그컵만 사용한다.

 

아.그.위.그.는 플라스틱컵,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자는, SK이노베이션의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지난해 10월 아.그.위.그. 캠페인 시행뒤 사내에서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와 머그컵만을 사용하고 있다.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주식회사, SK E&S 등도 동참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들이 아.그.위.그. 캠페인에 동참하며,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소속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신입사원들이 아.그.위.그.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자연스럽게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철학을 접할 수 있다”며 “생활속 작은 실천으로 회사의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동시에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오재우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은 “처음에는 머그컵과 텀블러만 사용하면 불편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생활해보니 불편함보다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는 뿌듯함이 크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SK이노베이션이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내용을 알게 돼 회사에 대한 더 큰 자부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그.위.그. 캠페인 실천을 계속하며 회사의 환경 보호 노력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그.위.그. 캠페인은 대외적으로도 확대일로다. 인기 연예인중에선 2NE1 출신 공민지와 탤런트 정경호 이어 소녀시대 효연 등이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캠페인 참여를 알렸다.

 

SK이노베이션은 인스타그램에 아.그.위.그. 챌린지 인증샷이 게재된 수만큼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맹그로브 나무를 기부할 계획이다. 맹그로브 나무는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다른 나무 흡수량의 3배에 달해 지구온난화 현상을 막는 데 탁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