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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오리온그룹, ‘윤리경영’ 가속패달 밟는다

그룹 윤리경영 임원 워크숍 및 윤리규범 선포식
‘고객-협력회사-주주-임직원-사회’ 실천방안 수립

[FETV=최남주 기자] 오리온그룹인 윤리경영의 가속패발을 밟고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지난달 31일 ‘그룹 윤리경영 임원 워크숍 및 윤리규범 선포식’을 개최하고 2019년을 윤리경영 실행력 강화의 해로 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리온그룹 국내외 전 임원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선 최근 4년간 추진해온 윤리경영의 성과를 점검하고, 각 부문에서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했다.

 

온리온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 협력회사 동반성장, 주주가치 증대, 임직원 중시, 사회에 대한 책임 등 기업 본연의 책무를 담은 ‘오리온 윤리규범’을 선포했다.

 

이날 마련된 윤리규범에 따르면 우선 2019년에도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지속하는 한편 가격 대비 만족도를 더 높인 신제품들을 출시하기로 했다. 또 ‘제품이력시스템’을 통한 재고 관리를 강화해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한 제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협력회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프로세스 정착을 위해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고, 기술개발, 해외 수출 지원 등 협력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수익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상생 협력 활동도 강화한다.

 

앞서 오리온그룹은 2017년 11월 중소협력회사 잉크제조사 ‘성보잉크’, 인쇄용 동판제조사 ‘한두패키지’와 함께 개발해 녹색인증을 획득한 환경친화적 포장재 적용을 확대하고, 친환경 생산환경을 구축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10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는 잠정영업실적 공시를 지속하면서 경영 성과 정보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주주가치를 높이는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또 지난 2015년 4월엔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준법과 윤리를 기반으로 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중장기 윤리경영 실천계획을 수립, 추진했다.

 

이뿐 아니다. 오리온은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의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착한포장 프로젝트’와 가격은 동결한채 14개 제품의 내용물을 늘리는 ‘착한가격’ 전략도 구사했다.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납품대금 현금 지급, 온라인 공개입찰 시스템 도입, 품질관리 노하우 전수 및 기술 개발 지원, 성과공유제 등도 오리온이 걸어온 상생경영의 흔적이다.

 

오리온은 윤리적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그룹내 국내외 법인에 윤리경영 전담 조직을 만들고, 정기교육 및 윤리실천 테마활동, 윤리실천리더 양성 등 글로벌 윤리경영 체제도 구축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4년간 중점 추진해온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견실한 성장을 이끌었다”며 “회사와 이해 관계자가 상호 윈-윈하는 윤리경영 실행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