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최남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가용비(가격대비 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500㎖ 대용량 RTD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가 출시 9개월만에 1600만개 이상 팔리는 등 폭발적인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4월에 선보인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블랙은 출시 3개월만에 300만개가 판매되며 가용비가 뛰어난 커피로 입소문이 났고 6월에는 라떼 제품도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출시 9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600만개를 돌파했다.
이를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190억원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 10여개중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대용량 제품이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국내 RTD 커피 시장이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연평균 8%가량 성장한 반면 대용량 커피는 2013년 40억원에서 2017년 2150억원으로 연평균 170% 가량 급증했다. 이처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가 인기 상한가를 치는 이유는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 500ml 대용량인데다 저렴한 가격, 깊고 진한 커피 풍미, 친환경 라벨 등을 꼽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는 넉넉한 용량으로 커피 헤비유저뿐 아니라 장시간 근무 및 공부중에 곁에 두고 오랜시간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에게 재격인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강화와 제품군 확대 등을 통해 대용량 RTD커피 시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