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CJ제일제당 '비비고죽’ 시판 6주만에 100만개 팔려

맛 품질과 편의성 앞세워 대용식 아닌 일상식 자리매김
파우치형 이어 트레이형 제품 추가 개발...소비자 타깃 이원화

[FETV=최남주 기자]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맛 품질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에서 ‘대박’ 성과를 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새판 6주만에 누계 매출 30억원에 달하는 판매성과를 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누적 판매량으로는 100만개를 웃도는 숫자다. 비비고 브랜드 중 단기간 안에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은 ‘비비고 죽’이 처음이다.

 

‘비비고 죽’의 인기 비결은 죽을 대용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한끼로 구현했다는 점이다.

 

실제 ‘비비고 죽’은 ‘죽전문점과 비교했을 때 품질은 비슷하고 가격은 더 합리적이다’, ‘이전 제품들과 달리 별도로 조미하지 않아도 맛있다’, ‘집에서 전문점 수준의 맛품질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편리하다’ 등의 반응이 대다수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형 제품 인기에 힘입어 최근 ‘전복죽’, ‘누룽지닭백숙죽’, ‘단호박죽’, ‘통단팥죽’ 등 4종의 트레이형 제품을 추가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 제품과 트레이 제품의 소비자 타깃을 차별화하는 이원화 전략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김유림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담당자는 “‘비비고 죽’은 죽을 특식으로 먹던 소비자에게 아침밥이나 간식 등 일상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며 “기술 노하우로 만든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