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이디야커피, 본사·가맹점 참여하는 신상품 공모전

본사 임직원 및 가맹점 함께 참여한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FETV=최남주 기자] 이디야커피는 21일 서울 논현동 이디야 본사 빌딩에서 임직원 및 가맹점이 참여한 가운데 신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9회 이디야 신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상품 공모전은 이디야커피 직원뿐 아니라 가맹점 점주 및 가맹점 근무자인 이디야 메이트까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꾸며진 게 특징이다. 참가 조별로 제출된 기획안은 1차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 여부가 결정된다. 올핸 총 20개조가 본선에 진출, 제품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임직원 및 가맹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이듬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할 수 있다. 이 경우도 소정의 수익금을 지원하게 된다.

 

실제로 작년도 수상작인 ‘벚꽃 라떼’는 올 봄 시즌 이디야커피의 정식 메뉴로 출시됐다. 또 벚꽃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비주얼로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란 호평을 받았다.

 

이디야커피의 R&D팀에서는 신상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참고하여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2010년에 처음으로 시작된 이디야커피의 신상품 공모전은 올해로 9회차를 맞았다. 그동안 제출된 제안 건수는 천 건에 달한다. 올해도 가맹점주와 이디야 메이트가 현장의 소리를 반영, 다양하고 신선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이번 행사엔 평소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지 않았던 본사 직원들도 다수 참가하면서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서 커피시장을 선도하는 신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중 하나가 신상품 공모전”이라며 “다양한 의견 반영을 통해 소비자뿐 아니라 점주와 메이트도 만족하는 참신한 제품을 만들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