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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전국 어디서나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이용하세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만을 살린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

 

[FETV=오세정 기자] KEB하나은행은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상담 신청을 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도 은행 전담 직원이 직접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하나은행의 디지털 플랫폼인 ‘1Q 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되며, 모바일, 인터넷, 전화 등 비대면 채널로 상담 신청을 요청하는 고객에게 전문 상담을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영업점 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상담 및 금융업무 처리를 돕고, 방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유선 상으로 상담한 후 인근 영업점 담당자를 소개하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제한적으로 시범 운영해 온 이 서비스를 이날부터 전국에 있는 영업점으로 확대한다.

 

이 서비스는 비대면 거래 중심인 디지털금융의 신속성과 편리함에 영업점 직원의 대면에 의한 전문 상담을 결합시킨 하이브리드(Hybrid) 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서비스 신청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로 검색하거나, 하나은행 모바일 웹, 스마트폰뱅킹 앱 1Q뱅크 및 인터넷뱅킹 등으로 하면 된다.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며, 금융서비스 제공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는 대출‧대출실행과 연계된 은행계좌 신규, 전자금융 신규, 체크카드 신규 등 은행 업무의 제반 거래를 우선적으로 고객에게 서비스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제공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