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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학·에너지


홈픽, 한진택배와 배송 서비스 제휴

 

[FETV=정해균 기자] SK에너지와 GS칼텍스의 주유소 공유 인프라에 기반한 택배 서비스 '홈픽'이 한진택배와 배송 제휴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CJ대한통운, 물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줌마'와 손잡고 런칭한 C2C(소비자간 거래) 택배 서비스로, 주유소를 공유 인프라로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공통된 지향점에서 출발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업계에서는 홈픽이 고객·주유소·택배회사·스타트업 모두에 윈윈이 되는 사업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홈픽은 지난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일일 최대 주문량이 5000건을 돌파했으며, 이번 달에는 김장철을 맞으며 주문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SK에너지 관계자는 "홈픽에 한진택배가 가세하며 정유업계와 택배업계 1·2위 기업의 만남이 성사됐다"며 "전국 최대의 주유소 네트워크와 최고 효율의 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주유소·택배회사·스타트업 기업 모두에게 윈-윈(Win-win)이 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홈픽은 오는 30일까지는 경량화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기간 택배가 무게 5kg, 크기가 100cm 이하면 3990원에 홈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